본문 바로가기
ETC

학습을 열심히 하자.

by Yoojacha 2022. 5. 19.

그동안 학습하는 정도가 멘탈에 좌지우지 되는 삶을 살았다. 그런데 어느날 선배의 따끔한(?) 지도로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도대체 왜 나는 그동안 성적에 매달리면서 살았을까?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 그런 나에게 한줄기 희망이 되주신 선배님... 진짜 열심히 하기로 다짐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내가 지금 처한 환경을 파악했다.

 

1. 대학교 5학년으로 마지막 졸업 설계가 남았으나.. 내 정신은 하루마다 내구도가 있기 때문에 신경을 분산 시키지 않고 오로지 효율을 고려하며 생각하도록 한다.

 

2. 설계 성적은 나의 미래에 일절 도움되지 않기 때문에 과감하게 버리지 않는 정도로 비중을 낮춘다.

 

3. 지금 가장 내가 필요한 공부가 무엇인지 파악한다.

 

4. 하루 공부와 한주 공부 목표를 잡아 꾸준히 목표 달성을 하도록 한다.

 

5. 실천과 시간 관리를 한다.

 

6.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 받지 않고 나의 길만 간다.

댓글